본문 바로가기
추천할만한 곳

세종 부강 맛집 : 첨가물 없이 깊은 맛을 내는 '세종화백곰탕' 방문 후기

by 별빛마미 2025. 4. 18.
반응형

 

주소 세종시 부강면 시장길 42-1

전화번호 0507-1423-6220

영업시간 9:00 - 21:00

브레이크 타임 14:00 - 17:00

정기휴무 매주 토요일

세종화백곰탕&냉면 부강 본점

 

우연히 알게 된 #부강맛집 세종화백곰탕.

이곳은 원재료 외에는 어떤 조미료나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더욱 궁금했던 곳입니다.

세종화백곰탕&냉면 부강 본점 내부

 

매장은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고 널찍해서 가족 단위 외식이나 회식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었어요.

내부를 살펴보면 고기를 드시는 분들을 위한 별도 테이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, 저희는 보다 넓은 메인 홀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.

[주문한 메뉴 소개]

이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백곰탕,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제 돈가스, 그리고 육전이 올라간 육전비빔냉면이었습니다.

메뉴판

 

사실 ‘조미료 없이 과연 감칠맛이 날까?’ 싶은 생각도 살짝 있었는데요…

첫 입을 먹고 깜짝 놀랐습니다.

새싹삼 들어간 깊은 맛 우러나는 곰탕

귀한 새싹삼이 들어간 곰탕이라니, 한 입 머금는 순간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.

[곰탕의 깊은 맛]

국물은 뽀얀 빛깔을 자랑했고, 세종화백곰탕에서는 소뼈와 소고기만을 엄선해 오랜 시간 끓여냈다고 해요.

인공적인 조미료나 첨가물 없이 이런 깊은 맛이 날 수 있다니, 정말 놀라웠습니다.

 

또한, 아이들이 먹는다고 하니 파는 따로 준비해 주셨고, 소금 간도 하지 않은 상태로 제공되었는데요.

이는 각자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추라는 뜻 같아요.

저희는 소금만 살짝 넣어서 먹었는데도 전혀 비리거나 밍밍하지 않고, 정말 깔끔한 맛이었습니다.

 

이 곰탕은 농촌진흥청 권고 전통 방식에 따라 6시간씩 총 3번, 무려 18시간에서 25시간에 걸쳐 정성껏 끓여낸 저지방 고단백 특허 곰탕이라고 해요.

 

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, 세 번 끓여 영양이 빠진 뼈는 모두 버리고 다시 신선한 뼈로 교체해 만든다는 점이었습니다.

정말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 담긴 느낌이었습니다.

[육전비빔냉면 & 수제 돈가스]

육전비빔냉면&수제 돈가스

 

예전에는 물냉면을 선호했는데, 나이가 들면서 비빔냉면이 더 당기더라고요.

육전비빔냉면 위에는 푸짐한 고명이 올라가 있었고, 양념이 면에 잘 어우러져 깔끔한 맛을 자랑했습니다.

특히 얇고 먹기 좋게 썰려 올라간 육전은 식사로도 든든했고, 별도 메뉴로 따로 시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훌륭했어요.

 

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제 돈가스도 정말 맛있었는데요,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건 소스조차 수제로 만든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.

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리필까지 해가며 먹었답니다.

셀프 무한 서비스 구역

 

누룽지는 고소하고 부담 없는 양으로 식사 마무리에 입가심으로 딱 좋았어요.

10살 아이도 혼자서 한 그릇 뚝딱 비워낼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.

[참고 정보]

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, 브런치 시간대에는 주전자 막걸리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낮술이 당기는 날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저도 육전에 막걸리 한 잔 하고 싶었지만, 아이들과 함께한 저녁 식사 자리였던 터라 아쉽게도 즐기진 못했네요.

셀프 달걀 프라이 구역

예전에 한 한식 뷔페에서 셀프로 달걀프라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는데, 이곳에서도 특별한 존(ZONE)을 즐길 수 있었어요.

5만원 이상 무료 택배 배송

 

또한 5만 원 이상 주문 시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, 세종 외 지역에서도 세종화백곰탕의 깊은 맛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이상, 세종 부강 본점 ‘세종화백곰탕&냉면’에서의 진솔한 식사 후기였습니다.

 

이 글은 업체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.

 

 

반응형